본문 바로가기

with.프레스 블로그

브리티시한 느낌이 가득한 시계, 폴 스미스 시계

브리티시한 느낌이 가득한 시계, 폴 스미스 시계

폴 스미스(paulsmith) 브랜드 좋아하시나요? 저는 폴스미스를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그 이유는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움이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폴 스미스라는 브랜드가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 중의 하나이고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는 브랜드인 만큼 이번 글에서는 폴 스미스 시계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폴 스미스는 영국에서 가장 상업적으로 성공한 디자이너일 뿐 아니라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1970년 폴 스미스는 영국 노팅엄에서 작은 부띠끄를 시작으로 1976년 런던에서 첫 번째 컬렉션을 열었고 이 후 패션 리더들의 꾸준한 주목을 받게 되면서 오늘날까지 의상을 비롯해서 12가지의 다양한 컬렉션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폴 스미스는 시계를 디자인하고 수집하기를 무척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폴 스미스는 이런 말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나는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그게 뭐든 수집한다. 각양각색의 예술 작품이나 이미지, 티셔츠, 장난감까지 그리고 시계도 모은다. 각각 다른 디자인과 색깔의 시계를 하나씩 손에 넣다 보니 벌써 서른 개를 모았다. 요즘 매일 차는 시계는 내가 직접 디자인한 다이얼, 숫자, 색깔이 모두 다른 나만의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모으기를 좋아하고 창조하기를 좋아하는 폴 스미스는 1994년 현재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시계 컬렉션을 디자인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어떤 시계가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1. The City Two Counter Chronograph


폴 스미스가 가장 아끼고 좋아하는 시계는 그의 할아버지께서 착용하고 계시던 시계 모델에서 영감을 얻어서 탄생된 The City Two Counter Chronograph입니다. 의외로 단순해보이는 디자인에서 심오함을 느낄 수 있으며, 폴 스미스의 고급스러움이 그대로 담겨져 있는 시계입니다. 영국 패션의 발전에 공을 인정 받아서 2000년 엘리자베스 여왕으로부터 기사 신분을 받은 폴 스미스는 이 시계에 영국적인 면을 더하기 위해서 시계 뒷면에 아이코닉한 런던 풍경을 각인하여 새겨 넣기도 했다고 합니다.

2. Swiss Collection - Nottingham



폴 스미스가 시계 컬렉션을 디자인 하기로 결심을 했을 때에 많은 시계 모델들은 스위스에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시계 컬렉션 중에서도 폴 스미스가 유난히 특별하게 여기는 컬렉션이 있는데요. 폴 스미스의 고향이며 최초의 샵을 열었던 Nottingham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시계입니다. 그의 아내가 수석 디자이너로서 디자인한 시계이기도 하지요. 와인드업 스타일과 크로노그래프 스타일로 두 가지 다 제작된 이 노팅엄 시계는 영국의 전통적인 속도계와 낡은 차에서부터 영감을 얻어, 색상 또한 영국의 전통적인 로얄 블로와 자극적인 초록 그리고 선명한 빨간색으로 구성 되었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시계 뒷면에는 Mini 자동차의 모양도 각인되어 있다고 합니다. 영국의 미니는 1998년 그의 손꼽히는 디자인 중 하나인 멀티 색상의 줄무늬 디자인으로 폴 스미스가 최초로 구입한 차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런 스타일을 시계를 좋아하는데요. 남자시계 추천상품으로 정말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3. Little Circle & Little Brick



리틀 사이클은 영국의 작고 아늑한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케이스는 정원의 조약돌 모양에서 밴드 디자인은 작은 장미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지요.

리틀 블릭은 폴 스미스 시계 중 가장 작은 무브먼트를 사용한 모델로 플로럴 밴드는 영국에서 제작이 되었으면 뒷면에는 Lucky Rabbit가 드로잉 되어 있다고 합니다.

4. Five Eyes Collection


2008년 소개된 이래로 폴 스미스 워치의 인기 아이템인 파이브 아이즈 컬렉션은 다이얼 내 5개의 아이즈 컬러가 1분에 한 번씩 바뀌는 유니크한 매력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다채로운 컬러의 다이얼과 메탈 스트랩으로 독특하고 트렌디한 감성이 돋보이는 제품이지요. 일단 디자인 자체가 너무나 패셔너블하면서도 개성이 넘치는 시계인데요. 폴 스미스 시계, 특유의 컬러감과 위트를 표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 컬렉션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컬렉션은 위 4가지 컬렉션입니다. 폴 스미스 시계가 어떤 느낌의 시계인지를 위 4가지 컬렉션을 통해서도 충분히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폴 스미스 시계는 연예인 시계라고 불릴 만큼 연예인들도 많이 착용한 시계 중의 하나인데요. 대표적인 배우로는 최근에 진짜 사나이에서 완벽남으로 활약하고 있는 류수영입니다.

오작교 형제들에서 류수영의 모습

과거에는 오작교 형제들에 출연하면서 준수한 외모와 똑부러지는 성격, 완벽한 것을 추구하는 역할을 많이 나왔는데, 이런 스타일에는 고급스럽고 단정한 이미지의 노팅험 컬렉션 시계가 잘 어울렸습니다. 류수영의 이미지와 너무 잘 어울리는 시계라는 생각이 들지요?

진짜사나이 화면캡쳐 류수영

그러나 최근에 진짜 사나이에서 활약하고 있는 그의 모습을 보면서, 항상 긍정적이고 밝은 류수영의 이미지에 딱 어울리는 시계가 파이브 아이즈 컬렉션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왠지 파이브 아이즈 컬렉션을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은데, 류수영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밝은 이미지가 너무나 잘 어울리는 것 같기 때문입니다.

야왕 화면캡쳐 권상우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노팅험 컬렉션의 경우, 시계가 잘 어울리는 남자 연예인 중의 하나인 권상우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드라마 야왕에서도 그는 무척 고급 시계를 차고나와서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노팅험 시계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묵직한 느낌도 들고, 왠지 가벼워보이지 않기 때문에 귀족스러운 느낌을 연출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폴 스미스는 개성이 넘치고,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다양한 컬렉션을 통해서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 젊은 남자들에게 정말 괜찮은 시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스타일리쉬한 시계를 찾고 있다면, 개성 넘치는 시계를 찾고 있다면 폴 스미스 시계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폴스미스 워치 컬렉션 http://www.galleryoclock.co.kr/brand/timeList.asp?brandno=177
갤러리어클락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goc.kr?fref=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