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 폭락, 금값 시세 33년만에 최악의 폭락!
오늘 세계 금값의 폭락 했다는 뉴스기사가 나왔습니다. 그동안 가파르게 오르기만 했던 금값이 왜 폭락하게 된 것일까요? 그것도 33년만에 최대 금값 폭락이라고 할 정도로 많이 떨어지게 된 것일까요? 그 원인으로 세계 경제 전문가들이 몇 가지 이유를 내놓았는데요.
1. 중국 1분기 경제성장률 저조
2. 키프로스가 부채를 줄이기 위해서 금을 매각할 것이라는 소식을 들려오면서.
3. 세계 경제 전문가들이 금값이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을 하면서.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최근 몇 년간 금값 추세를 살펴보면 금값이 올라도 너무 많이 올랐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계속 상승할 것이라는 예상을 뒤업고 폭락을 하면서 앞으로 금값 시세의 전망 역시 한치 앞을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부자들 골드바 구입 급증, 금 과연 안전자산일까?
최근 국내 부자들이 은행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골드바를 너도나도 할 것 없이 많이들 구입을 했다고 하는데요. 골드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이유는 최근 북한과의 관계가 악화되면서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금은 가장 좋은 안전 자산의 하나로 부자들이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고 싶은 마음을 강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금 역시 무조건 안전한 자산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금폭락은 지난 수년간 누적되어온 것이 터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금 본연의 가치로 평가 받고 있었던 것이 아니라 투기자산으로 왜곡되었기 때문이지요.
이번 금값 폭락을 통하여, 금이 과연 안전한 자산인가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자들이 골드바를 구입한다고해서, 자신 역시 골드바를 구입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