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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 이탈리안 커피를 느껴보자. 라바짜 커피

리얼 이탈리안 커피를 느껴보자. 라바짜 커피

세계에서 우리나라 사람들만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드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인 평균 하루 1잔 이상은 꼭 마시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저 역시 커피를 무척 좋아하며, 자주 즐겨 마시고 있습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소개시켜주고 싶은 커피 브랜드가 있는데요. 리얼 이탈리안 커피 라바짜입니다. 라바짜(LAVAZZA)에 대해서 들어본 사람들도 있을 것이며,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도 있을 것 같네요. 라바짜 커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리얼 이탈리안 커피, 라바짜
라바짜 커피의 역사는 무려 120년인데요. Italy's favorite coffee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걸맞게 에스프레소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에서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입니다. 이탈리아 커피시장의 50%를 육박하는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에스프레소 시장 전 세계 1위 이태리 명품 브랜드로 연간 170억 잔의 라바짜 커피를 전 세계인이 즐기고 있다고 하지요. 사실 라바짜 커피는 우리나라에는 그렇게 유명한 커피 브랜드라고 할 수는 없지만, 세계에서는 인정 받고 있는 유명한 커피 브랜드이지요. 연간 170억 잔의 커피를 판매한다고 하니 어마어마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라바짜는 작은 식료품 사업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루이지 라바짜라는 이름으로 1895년 설립되었지요. 루이지 라바짜는 서로 다른 품종을 섞어 커피 맛을 더 좋게 만드는 블렌드를 1910년 세계 최초로 개발을 했고,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라바짜는 1947년 최초의 현대적인 마케팅의 예시 중 하나로 소개되는 고유 브랜드 네임이 새겨진 패키지를 출시하였지요. 1995년 라바짜 사업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이탈리아 토리노의 산 토마소 10번지에 오픈한 첫 번째 라바짜 식료품점이 최고의 커피와 요리를 제공하는 <산 토마소 10> 카페로 재탄생하였습니다. 현재까지도 라바짜의 전통과 혁신을 담아서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선사하고 있지요.

라바짜 커피는 2011년에는 연 매출액 12억 유로 이상을 달성하며 세계의 가정용 업소용 커피 시장을 선도하고 있지요. 라바짜는 1세기가 넘도록 오로지 커피에 헌신을 해와서 그런지 오늘날 오리지널 이탈리안 커피의 대명사로 전 세계에서도 가장 크고 중요한 커피 로스터 중의 하나이지요.



라바짜 캘린더

라바짜는 1993년부터 20년이 넘도록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 및 포토그래퍼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매년 라바짜 캘린더를 제작합니다. 라바짜 캘린더는 다수의 최고의 포토그래퍼들에 의해 라바짜의 국제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끄는 요소가 되었으며, 급격히 수요가 많아지고 수집하기 위한 소중한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2012년도에는 LAVAZZA CALENDAR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그간 작업한 캘린더와 에피소드를 함께 묶어 책으로 출간을 하였지요. 초대 포토그래퍼들과 그들과 함께한 모델들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라바짜 커피의 특징
1. 디자인
라바짜커피는 디자인이 상당히 독특합니다. 그래서 커피 애호가들에게 더욱 다양한 커피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지요. 라바짜 커피는 창의적으로 디자인에 접근을 하고 독특한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서 계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 라바짜 쿠키컵
디자이너 ENTIQUE SARDI와 쿠키제조자 LELLO PARISI 그리고 라바짜팀이 렵력을 하여 탄생한 라바짜 쿠키컵은 일반적인 컵과 전혀 다른 독특한 컵입니다. 뜨거운 온도의 액체를 견딜 수 없지만, 아이싱 슈가를 통해서 그 문제점을 해결했다고 합니다.



커피를 다 마시고 난 다음에 사진처럼 쿠키를 베어서 먹으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네요. 쓰레기가 하나도 생기지 않고 완벽하게 먹어버릴 수 있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발한 것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맛있는 커피와 함께 쿠키를 그대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독특하고 재미있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판매용은 아니라고 하네요. 판매가 된다면 선물용으로도 참 좋을 것 같네요.



3. 우주정거장에서 마시는 커피 ISS 프레소
라바짜와 기술 개발 기업인 아르고텍이 이탈리아우주국 ISA와 제휴를 해서 무중력 공간엣 에스프레소를 만들 수 있는 캡슐추출식 에스프레소를 개발했습니다. ISS프레소라고 이름을 지은 이유도 이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계획대로라면 유럽우주기구 ESA 소속 여성 우주비행사인 사만다 크리스토포레티가 처음으로 우주에서 에스프레소를 체험하게 될 것 같습니다.



우주에서 맛보는 커피의 맛이 어떨지 무척 궁금하네요. 아무튼, 라바짜 커피는 상당히 독특하면서도 기발하고, 재미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라바짜 커피의 기술력에 또 한 번 놀라게 된 것 같습니다. 우주에서 커피를 맛본다... 어쩌면 누구나 우주여행이 가능한 시기가 된다면 라바짜 커피는 우주에도 매장을 내지 않을까? 하는 재미있는 상상을 해보게 됩니다.



라바짜 블루를 찾아라 이벤트! 라바짜 페이스북 이벤트
현재 라바짜에서는 '블루를 찾아라'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블루를 담고있는 풍경이나 사물을 찍고 #LAVAZZA #BLUE #라바짜 #블루를 포함하여 라바짜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 공유를 하면 됩니다.


라바짜 커피의 메인 컬러는 블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바짜 커피의 컵이나 캘린더 등에는 항상 블루가 빠지지 않는데요. 라바짜 커피 = 블루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라바짜 페이스북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서 라바짜만의 특별한 선물을 준다고 하지요. 선물이 정말 어마어마한 것 같은데요.



JW메리어트 서울 1일 숙박권(이탈리안 레스토랑 식사, 라바짜 커피), 라바짜 캘린더 20주년 기념 한정판 아트북, 환경을 생각하여 재사용이 가능한 라바짜 리유저블 컵 등을 선물로 주고 있습니다. 라바짜 '블루를 찾아라'이벤트에 참여해보시고, 라바짜 커피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되네요.^^



그동안 이탈리아하면 명품 의류 브랜드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났는데, 이제는 이탈리아하면 라바짜 커피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랑(블루)색을 보면 라바짜 커피가 연상이 될 것 같은데요. 이탈리안 커피 라바짜를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avazza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