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프레스 블로그

불암산을 러닝하자! 데상트 트레일레이스!


불암산을 러닝하자! 데상트 트레일레이스!

데상트 트레일레이스에 대해서 들어본적이 있으신가요?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데상트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작년에 이어 2014년 제 2회 트레일레이스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데상트 트레일레이스
데상트 트레일레이스는 2014년 4월 26일, 서울여자대학교 운동장에서 모여 불암산 둘레길 12KM를 달리는 레이스 이벤트입니다. 올해가 두 번째이기 때문에 작년보다 더 스포티하고 강력해졌다고 하는데요. 도심을 벗어나서 자연과 함께 즐기며 달리는 러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트레일 러닝이란 시골길이나 오솔길, 산길 등을 의미하는 트레일과 달린다는 러닝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즉, 포장이 안된 언덕, 산, 사막, 숲 등 다양한 지형을 무대로 달리는 스포츠라고 할 수 있지요.

2014 데상트 트레일레이스
2014 데상트 트레일레이스는 작년과 달라진 점이 많이 있습니다. 한 번 개최가 된 경험이 있기 땜문에 더 발전이 되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요.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1. 500명->1500명

작년에는 500명이라는 인원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이 때문에 참여하고 싶어도 참여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작년과 달리 올해는 인원을 3배 확대한 1500명이 참가한다고 합니다. 더 많은 러너들과 런닝 승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러닝하기 좋은 4월의 날씨
4월은 러닝 하기에 딱 좋은 날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봄에 치뤄지는 트레일레이스가 너무 좋을 것 같은데요. 도심 속 소음은 잠시 잊고 봄기운으로 가득한 불암산에서 상쾌한 러닝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3. 최상의 러닝코스 12km 불암산 둘레길
작년에는 청계산을 트레일레이스로 선택을 했는데, 가파르고 암벽이 많아서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번 2014 트레일레이스는 불암산 12km 둘레길 코스로 잡고 편안하고 안전한 러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도보와 자연길을 포함하고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러닝을 즐길 수 있는 최상의 러닝코스입니다. 작년에는 반환점 지점이 해발 500m에 위치헤서 급수대 설치에도 어려움이 있었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한층 편안하고 쾌적하게 러닝을 즐길 수 있게 되었네요.

(불암산)

4. 데상트 최고의 상품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2014년 데상트 트레일 레이스에서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INOV 8 참가 신청 이벤트를 신청한 사람 700명에게는 사전에 INOV 8 운동화를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트레일러닝화를 경험해보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완주한 모든 사람들에게는 데상트 슈즈백을 증정하기 때문에 완주의 기쁨과 함께 소소한 기쁨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슈즈백을 받기 위해서라도 더 열심히 완주를 하려는 사람들이 생겨날 것 같네요.^^


데상트에서 이런 이벤트를 개최하는 목적은 새로운 트레일 러닝 문화를 소개하면서 자연과 함께 달리는 스포츠의 즐거움과 건강한 도전정신에 대한 성취감을 경험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데상트라는 기업이 이런 이벤트를 통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살리는 동시에 소비자들과 다양한 경험을 함께 나누고 싶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상트 트레일레이스 코스


코스는 위와 같습니다. 일단 서울여자대학교 운동장에서 오전 8시에 집결을 하여, 오전 9시부터 레이스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서울여자대학교 운동장 -> 공릉산 백세문 -> 104마을 갈림길 -> 체력단련장(6km코스 반환점) -> 넓적바위 -> 넓은 마당(12km코스 반환점)


데상트 트레일레이스는 19세 이상의 남녀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중요한 것은 일반 참가자와 INOV 참가자의 참가비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일반 참가자는 35,000원인데, 데상트 트레일티셔츠와 모자를 제공해주고 완주 참여자에 또 트레일 슈즈백과 같은 선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INOV 참가자는 참가비가 7만원이지만, INOV 8 신발을 모두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선착순 700명에 한해서 INOV 참가자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INOV 8 참가 신청이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참가비가 7만원이지만, INOV 신발을 모두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신발의 가격을 생각했을 때에 훨씬 더 이득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번 기회에 괜찮은 러닝화를 마련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행사의 진행 순서는 위와 같습니다.


데상트 INOV 8 (데상트 이노브 8)
INOV 8 참가자를 위해서, 트레일 러닝 슈즈 전문 브랜드 이노브 8 신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노브 8는 2004년 영국에서 트레일 러닝 컨셉으로 시작이 되어서 현재 약 60개국에 슈즈를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트레일 러닝화 분야 세계 판매 1위 브랜드라고 하지요. 맨발의 감각으로 달릴 신발이라는 모토로 신발의 기능을 최소화하고 경량화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런 이노브 8과 데상트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데상트 트레일러닝 슈즈가 탄생한 것 같은데요. 스포티한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가진 러닝화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데상트 이노브 8과 신고 트레일레이스에 참가한다면 무리없는 러닝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스케줄표에 따라서 행사를 진행하면 되는데, 오후 2시가 되면 행사가 종료될 것 같으니, 토요일 아침 운동을 하는겸해서 참가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데상트 트레일레이스는 정말 좋은 취지로 개최되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저도 꼭 참여하고 싶은 이벤트입니다. 일부러 운동을 하기 위해서 동네를 뛰는 경우도 있는데, 데상트의 다양한 상품도 받고, 불암산 코스를 다른 러너들과 함께 뛴다면 더 의미있고,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커플이나 가족이 함께 신청을 하여 행사에 참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추억에 남는 트레일레이스가 될 것 같습니다. 이제는 본인의 건강을 생각해서, 건강을 위한 이벤트, 건강을 위한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 어떨까요?

트레일 레이스 홈페이지  http://www.descente.co.kr/trailr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