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프레스 블로그

가을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드레스 메이크업 vs 원피스 메이크업

가을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드레스 메이크업 vs 원피스 메이크업

여성들에게 메이크업은 상당히 중요한 것 중에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메이크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분위기가 전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서 선택하는 메이크업 스타일도 달라집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타일에 따라서 달라지는 메이크업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하는데요.


스타 뷰티쇼에서 소개된 드레스 메이크업 VS 원피스 메이크업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스타 뷰티쇼는 가수 서인영이 사회를 보고 있는 케이블 방송의 하나로 메이크업과 패션 등에 대한 소개를 하는 방송입니다.


먼저 수경 원장의 드레스 메이크업 영상입니다.

드레스 메이크업 vs 원피스 메이크업은 스타뷰티쇼 시즌3(4회 9월 24일 방영분)에서 소개된 내용인데요. 드레스를 입을 때에 어떤 메이크업이 좋으며, 원피스를 입을 때에는 또 어떤 메이크업이 좋은지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지요. 드레스 메이크업과 원피스 메이크업을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경과 일일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변신한 레인보우 재경의 2013F/W 메이크업 대결을 펼쳤습니다. 수경원장은 특별한 날에 주목을 받을 수 있는 펄감이 살아 있는 우아한 <드레스 메이크업>을, 레인보우의 재경은 자신의 이미지에 맞게 생기있고 러블리한 <원피스 메이크업>을 소개했습니다.


드레스 메이크업
수경원장의 드레스 메이크업에 사용한 화장품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마에스트로 퓨전 메이크업 컴팩트>와 <립 마에스트로>입니다.


드레스 메이크업을 피부에 드레스를 입히기 위한 것이라고 소개를 하며, 피부에 빛을 더해주는 드레스 메이크업을 선보였습니다.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방법부터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방법 등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고체 파운데이션의 제대로 된 사용방법을 알려주었으며, 피부가 내추럴한 화장이 될 수 있도록 자신만의 다양한 노하우도 알려주었어요. 한듯 안한듯한 내추럴한 메이크업이 얼굴을 화사하게 연출해주고 있었는데요. 마지막으로 립 마에스트로를 사용하여 글로시해 보이지만 매트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립 마에스트로를 사용한 입술의 포인트가 개인적으로 무척 인상적이었는데요. 립 마에스트로 400호를 틴트 처럼 입술 안 쪽에 가볍게 발라줘서 세련된 레드를 표현했습니다. 조금 더 진한 버건디 컬러를 다시 안 쪽에 가볍게 발라서 입술을 깨문듯한 섹시한 립을 완성했지요. 입술 메이크업으로 이렇게 모델의 느낌이 달라지는지 놀랍게 느껴졌습니다.



MC 서인영이 반할 정도로 럭셔리한 메이크업을 선보였는데요. 끈적임 없이 부드럽고 선명한 발색감도 좋고, 우아한 드레스를 피부에 입은 것 같은 느낌을 들도록 만들었습니다. 메이크업만으로 정말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던 것 같아요. 드레스를 입었을 때에 이런 메이크업을 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았습니다.

마에스트로 퓨전 메이크업 컴팩트 SPF29/PA+++


드레스 메이크업에 사용된 마에스트로 퓨전 메이크업 컴팩트 SPF29/PA+++은 피부에 녹아들 듯 부드럽게 발리며, 원하는 만큼의 레이어링과 블렌딩이 가능한 크림 컴팩트입니다. 전용 브러쉬나 손가락을 사용하여 다양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며, 무게감 없이 촉촉하고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주어 오랜 시간 우아한 피부를 연출해줍니다. 저는 고급스러워 보이면서 시크한 느낌을 주는데, 이런 느낌을 연출하고 싶은 분들에게 파운데이션 추천 상품을 권해주고 싶습니다.(권장소비자가 94,000원대)

그리고 마에스트로 퓨전 메이크업 컴팩트를 섹시한 파운데이션이라고 애칭하여 부르고 싶은데요. 파운데이션의 케이스와 디자인 역시 무척 섹시하며, 섹시한 드레스 메이크업에 빠질 수 없는 화장품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립 마에스트로


드레스 메이크업에서 입술을 빛나게 만들어준 립 마에스트로는 강렬한 고발색의 매트 피니쉬 위에 빛이 흐르는 듯 끈적임 없는 촉촉함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단 하나의 매트 립 라커의 탄생으로 벨벳을 얹은 듯 부드러운 텍스처의 인텐스 벨벳 컬리입니다. 가격은 39,000원대



원피스 메이크업을 담당한 레인보우 재경의 영상입니다. 레인보우 재경은 다른 연예인들과 다르게 본인이 직접 메이크업을 한다고 하는데, 정말 메이크업을 잘하는 것 같아요. 역시 손재주가 많은 연예인인 것 같습니다.^^

원피스 메이크업


러블리한 원피스 메이크업은 레인보우의 재경이 맡아서 했는데요. 재경은 손재주가 뛰어난 연예인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메이크업도 정말 수준급이었는데요. 조르지오 아르마니 마에스트로 퓨전 메이크업과 루즈 엑스터시를 사용하여 생기있고 러블리하게 완성했습니다. 재경의 뷰티 노하우를 몇 가지 소개해드리자면, 파운데이션을 고를 때에는 목보다 2톤 밝은 것을 선택하고, 오일 파운데이션을 사용할 때에는 살짝 흔들어서 사용하고 스펀지는 오일을 흡수해 버리기 때문에 손으로 바르는 것이 좋다고 알려주었어요.


원피스 메이크업에서 중요한 것은 목선과 턱선이 경계가 없어야 하는데요. 연예인들의 메이크업을 보면 목선과 턱선의 톤이 너무나 달라서 어색하고 이상하게 보였던 경우가 많이 있었던 것 같은데, 경계가 없이 자연스럽게 메이크업을 연출했으며 내추럴한 솜털 피부를 완성할 수 있게 됩니다. 메이크업을 받고 있는 여성들의 전후의 모습을 보면 정말 많이 달라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상큼하면서 발랄하고 너무나 예쁘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드레스 메이크업과 마찬가지로 원피스 메이크업도 마지막은 입술이었습니다. CC립스틱 루즈 엑스로 립밤처럼 촉촉하고 투명하면서 선명하고, 컬러감으로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했는데요. CC립스틱이라는 말은 컬러(clor), 케어(care)의 C를 따서 탄생한 립스틱이라고 합니다. 원피스 메이크업에서는 루즈 엑스터시 307호를 틴트처럼 가볍게 입술 안 쪽에 발라서 세련된 코럴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진한 코랄레드 컬러인 301호를 다시 안 쪽에 툭툭툭 치듯이 발라서 입술을 깨문 듯한 상큼하고 예쁜 립을 완성했지요.


마에스트로 퓨전 메이크업 SPF15
원피스 메이크업에 사용된 마에스트로 퓨전 메이크업 SPF15는 깔끔한 세미 매트 피니쉬에 매끄럽고 편안한 피부를 선사하는 파운데이션. 여태껏 경험할 수 없었던 얇고 감각적인 텍스처로 마치 내 피부인 듯 뭉침이나 들뜸 없이 산뜻하면서도 부드러운 편안함을 연출해줍니다.(권장소비자가 94,000원대)

그리고 마에스트로 퓨전 메이크업 SPF15 화장품을 이렇게 애칭하고 싶은데요. 생기발랄 화장품이라고 말이지요. 마치 자신의 피부처럼 생기있고 산뜻하게 연출을 해주는 화장품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이렇게 자연스러운 피부를 만나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CC립스틱 루즈 엑스터시
원피스 메이크업의 마무리 루즈 엑스터시. 상큼하면서 발랄함을 연출해주는 루즈 엑스터시는 액세스 모이스처 립밤 성분과 멜팅 크림 텍스처로 완성되는 편안함, 한번만 발라도 여러번 물들인 듯한 풍부한 컬러, 번짐없이 선명한 립 라인을 선사하는 립 컨투어까지 매력적인 입술을 완성해주는 화장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권장소비자가 39,000원대)


드레스 메이크업 vs 원피스 메이크업
저는 두 메이크업을 이렇게 애칭하고 싶습니다. 드레스 메이크업은 럭셔리 메이크업으로 원피스 메이크업은 상큼발랄 메이크업으로 말이지요. 드레스 메이크업은 고급스러워 보이면서 드레스와 무척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원피스 메이크업은 상큼발랄한 느낌과 함께 봄이나 가을에 원피스와 함께 코디를 하면 너무나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메이크업 중에서 재경이 선보였던 원피스 메이크업이 너무나 좋았는데요. 개인적으로 귀엽고 상큼하고, 발랄한 느낌을 좋아하고 선선한 가을 원피스릉 입고 메이크업을 하면 정말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대로 메이크업을 완성하신다면 실패하지 않는 메이크업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퓨전 메이크업 화장품과 함께, 올 가을, 드레스 메이크업이나 원피스 메이크업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조르지오 아르마니 코스메틱 페이스북  www.facebook.com/GAcosme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