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th.재미있고 유용한 정보

등 여드름 치료예방방법!(등드름 예방하기!)


등 여드름 치료예방방법!(등드름 예방하기!)

등드름이라고 알고 계시나요? 아마 들어보신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등드름이란? 등에 난 여드름을 말합니다. 항상 옷속에 가려 있기 때문에 잘 보이지는 않지만, 잘못관리하면 흉터가 남아서 여름에 수영복이나 비키니를 입으면 정말 창피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등드름이 생기게 되면 가렵고 또 심할 경우에는 피가 나기도 합니다. 필자도 등에 여드름이 난적이 있는데 정말 그렇게 불편하고 싫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에 난 여드름 못지 않게 등에 난 여드름도 잘 관리하고 등에 여드름이 나지 않도록 잘 예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등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과 없애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청결한 등관리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몸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입니다. 여드름은 유분이 모공을 막아서 생길 수 있는데, 땀을 흘리게 될 경우 등의 모공이 막혀서 등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름에 특히 자주 씻어주고 여드름에 유분을 최소화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방지
모든 피부염은 스트레스나 피로로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등드름도 마찬가지 인데요. 잠을 잘 자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얼굴에 나는 것처럼 등에도 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3. 로션이나 오일 스킨은 되도록 바르지 않는다.
모든 피부염이 발생했을 때 로션이나 스킨 등과 같은 화장품은 증세를 더욱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이 났는 곳에도 되도록 로션이나 오일을 바르지 않는 것이 좋지요. 요즘에는 바디로션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등에 여드름이 났다면 바디로션의 사용을 중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덥고 습한 환경을 피하자!
여드름은 덥고 습한 환경에서 잘 생기게 됩니다. 등 여드름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되도록 덥고 습한 환경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옷을 입을 때도 달라붙는 옷보다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고 여드름을 긁거나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충분한 영양소 보충(비타민, 무기질 등)
다이어트를 하면 피부가 많이 망가진다는 것을 알고 계시죠? 그것은 제대로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등 여드름도 마찬가지 인데요. 비타민이나 녹황색 채소를 자주 먹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이 부족하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6. 심하면 반드시 병원을 찾을 것!
주위를 둘러보면 등 여드름이 심한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옷에 가려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심해도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자가 치료는 했지만 차도가 없는 상태에서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더욱 심해지고 가려워서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등 여드름이 심하면 참지말고 반드시 병원에 가서 약물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등 여드름! 정말 짜증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모든 피부염은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고 피부염이 발생했다면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올여름은 등 여드름에서 해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