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에는 대전, 충북, 충남으로 오셔유~
충청도 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구수한 충청도 사투리가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충청도 특유의 느릿느릿한 말투는 너무나 친근하고 매력적으로 생각됩니다. 그러고 보니 제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겪었던 충청도 사람들도 너무나 상냥하고 친절했던 것 같네요. 충청도는 대한민국의 가운데 부분에 위치하여 공기 좋고, 사람들 인심 좋은 살기좋은 지역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충청도 많이 가보셨죠?
그럼, 2010대충청방문의해 라는 것을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는지요? 2010년은 대충청방문의 해입니다. 대전, 충북, 충남이 함께 펼쳐가는 글로벌 축제의 장을 말하지요.
대충청방문의 해는 2010년 여러분들의 주목을 받을 것 같습니다. 눈길 가는 곳마다, 발길 닿는 곳마다 대충청의 넓이와 깊이를 느껴보는건 어떨까요? 오셔유! 즐겨유! 라는 충청도의 말을 직접 느끼고 들어보고 싶네요. 먼저, 2010 대충청방문의 해의 기간을 알려드려야겠지요?
1월 27~ 1월 30일까지 약 4일간 진행되는 이번 대충청방문의 해는 아주 의미깊은 행사가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충청도의 대전, 충북, 충남이 공동 진행하는 행사로 다양한 볼거리가 많이 예상된다는 것입니다.
그럼 주요행사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엽서는 정을 싣고
엽서는 정을 싣고 행사는 충청권 방문 관관지에서 '엽서'를 통하여 지인에게 마음을 전달하는 행사입니다. 이 행사를 통하여 관광지에 대한 구전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인터넷 메일이나 휴대폰 문자의 발달로 일상생활에서 사라져가는 편지, 엽서 등의 추억 속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Red-Band 충청국토순례
제가 가장 관심있는 행사는 이번 충청국토순례 행사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충청지역이 우리나라의 중심지이자 교통의 요충지임을 모티브로 하여 전국 각 지역의 사람들이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충청권으로 순례여행이라는 의미를 갖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도 충청국토순례 행사에 꼭 참여해보고 싶네요. 날짜만 맞다면 저도 참여하러 갈 예정입니다. 특히, 국토순례는 오래전부터 여자친구와 함께 해보고 싶었던 행사였습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손을 잡고 걷는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설렙니다. 연인뿐만 아니라 자녀들이 있는 가족 모두 함께 참여해도 정말 좋은 이벤트가 아닐까요?
*AM7충청투어
AM7충청투어는 수도권과 가까운 충청도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여 충청권 관광상품을 홍보 및 이미지 제고를 말합니다. 충청권의 방문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한 관광상품 및 프로그램 개발로 충청권 지역의 관광지뿐만 아니라 지역문화를 알릴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을 개발합니다. 지역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대전충청관광 문화를 알리기에 적당한 행사인 것 같습니다.
*메가이벤트
마지막으로 메가이벤트는 어떤 행사일까요? 충청도는 과학문화도시의 이미지가 강하게 느껴집니다. 과학문화도시와 항공문화도시 대전의 항공 축제를 통해 이미지를 부각하고, 지역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대전을 대표적인 과학 도시로, 국제적인 과학축제로 개발하여 열기구가 하늘을 나는 모습 여러분도 느껴보고 싶지 않으세요?
대전, 충북, 충남이 함께하는 2010대충청방문의해 여러분들은 어떤 행사에 참여하고 싶으신가요?
저도 제가 방문하고 싶은 대전의 명소를 알아봤습니다. 갑천호수공원의 야경을 시작으로 한밭수목원, 유림공원, 대전오월드, 만인산자연휴양림, 장태산 휴양림, 계족산 명품숲길 100리 등 과학의 도시로만 알고 있었던 대전에 이렇게 많은 유명명소가 있었습니다. 꼭 방문하여 이곳을 둘러보고 싶네요.
제가 소개해드린 2010대충청방문의 해. 어떻게 보셨나요? 대한민국의 중심지에 위치한 도시답게 다양한 행사와 멋진 관광지가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족여행지 정말 좋을 것 같은 충청도. 가족과 함께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피로에 찌든 일상생활에서 탈출하여 전통과 과학 그리고 신나는 네트워크를 대충청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