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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 탄생!


고급 위스키 임페리얼 1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입니다. 디자인이 정말 독특하죠? 우리나라 만화가 이현세씨가 디자인한 것이라고 합니다. 임페리얼은 우리 나라사람들에게 오래전부터 사랑받았던 양주입니다. 15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히 제작한 임페리얼 1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그럼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만화가 이현세씨의 모습도 보이네요. 임페리얼은 15년 이상 숙성된 스코틀랜드 최고의 원액으로 블렌딩된 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과 함께하면, 최고의 부드럼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현세씨가 디자인 하였다는 것에 큰 관심이 쏠렸습니다. 어떻게 발상하여, 디자인을 하였을까요?

대한민국 대표 만화가 이현세 교수는 그 동안 자신의 작품 속에서
역경을 딛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들을 선보여
왔습니다. 이현세 교수가 표현하는 캐릭터만큼이나 본인 자신도
지칠 줄 모르는 도전정신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만화가가
되었습니다. 이는 1994년 출시 이후 꾸준히 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임페리얼의 개척정신과 매우 닮아 있습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의
디자인을 이현세 교수가 맡은 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이며,
그래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의 디자인을 의뢰
받은 이현세 교수는 많은 고민 끝에 '임페리얼' 이라는 브랜드명에서 실마리를
찾았고, 줄곧 리더의 자리를 지켜온 임페리얼의 위상처럼 '위스키의 황제'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동서양에서 황제를 의미하는 여러가지
상징물 중에 임페리얼
의 도전적이고 개척적인, 그리고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와
부합하는 용(龍) 을 모티브로 잡고, 이를 임페리얼 출시 15주년을 기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에 선사하게 된 것입니다.
이현세 씨가 임페리얼의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디자인한 “용(龍)” 문양은 당장이라도
꿈틀거리며 불을 내뿜을 것 같은 모습이며, 3중 위조방지 기능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를
장착하여,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품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출시 이후, 15년 동안 No.1 브랜드로서의 위상과 임페리얼이 추구하는 카리스마,
역동성 등의 핵심가치를 표현한 것입니다.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은 대한민국 위스키 역사의 시작이자, 그 중심에 당당히
서 있는 임페리얼의 현재의 모습이자 항상 변화를 추구하는 임페리얼 핵심가치의 또
다른 표현입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통해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합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디자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용 만든 임페리얼! 용문양이 가장 눈에 뛰네요. 이현세씨가 디자인해서 그런지 너무 멋있습니다.  병 전체를 블랙코팅과 실버 데코레이션 처리하여 고급스러움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유럽대륙과 달리 포도가 나지 않던 스코틀랜드에는
넓은 평야지대에 보리가 많이 자랐습니다.
12세기경 십자군전쟁에 참전했던 카톨릭 수사들에 의해
아랍의 증류기술이 유럽에 도입되면서, 스코틀랜드 보리를
증류하여 술을 만드는데 성공하게 되어 성공한 알코올을
" 생명의 물"이라는 "우스케바(usquebaugh)" 라고 부르
면서 마셨는데, 이것이 지금의 위스키가 되었다고 합니다.
위스키는'곡류를 대맥맥아로서 당화하여 발효시켜서
당(糖)을 알코올로 바꾼 다음 증류해서 오크 통에서 숙성시킨 것을 풍미의 기본으로 삼는 술'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스키는 보통 옥수수, 대맥, 밀, 밀보리 등 곡류의 전분을
당화시켜 만든 매쉬(Mash: 엿기름)를 발효 양조한 다음,
이것을 단식증류와 연속증류 두 가지 방법으로 증류하여
알코올을 만들어내고 이 알코올을 참나무와 같은 양질의
목재통에 수 년동안 저장하여 숙성시킨 다음 브렌딩
(Blending)하여 만들어지며, 증류기에서 나온 술은
160 ~ 190 Proof의 높은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지만 저장기간이 끝난 후 병입시는 80 ~ 100
Proof(40 ~ 50%)의 알코올 도수로 넣어지게 됩니다. 위스키는 통산 산지에 위스키는 제조법에
따라서 3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몰트 위스키 (malt whisky) , 그레인위스키 (grain whisky),
블랜디드위스키 (blended whisky) 로 나뉩니다.
몰트위스키(malt whisky)
- 위스키를 숙성하여 보편화되면서 만들어진 위스키로생산량이 적어 비싼 값에 판매됩니다.

그레인위스키(grain whisky)
- 몰트위스키의 수요가 급증하여 새로운 제조기술이 개발되면서 소량의 맥아를 이용하고,
   다른 곡물을 발효시켜 대량생산을 가능하게 는 연속식 증류기를 개발하여 만들어진
   위스키를 말한다. 생산량이많아 가격은 저렴해졌지만 몰트위스키 보다 맛이 떨어집니다.

블랜디드위스키(blended whisky)
- 몰트위스키와 그래인위스키를 단점과장점을 보완하기 위해 섞어서 판매하는 위스키를
   말한다. 현재 판매되는 위스키는 대부분이 블랜드 위스키입니다.
지금까지 위스키가 어떤것이며,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모르고 드시는 분들도 많으셨죠? 위스키의 종류와 술의 제조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도 되어 있습니다. 위스키의 옛이름이 우케스바라는 것을 저는 처음 알았네요^^ 참 재미있는 위스키의 역사인것 같습니다.

위스키의 역사를 알아봤으니, 이제 임페리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분 누적 계
총 판매 량 10,209,638 상자 (9ℓ = 500ml 18병 한 상자 기준)
총 원액 부피 91,886,742 ℓ
총 판매 병 183,773,484병
총 판매 병 길이 총 판매 병 길이
총 판매 병 길이 125,000 ton (500ml 한 병: 680g 환산 시)
총 판매된 병의 면적 1,190,852 ㎡ (500ml 한 병: 가로 10.8cm, 세로 6cm)

임페리얼의 판매 량과 부피, 병에 관한 것이 적혀 있습니다. 임페리얼은 현재 1분에 무려 23병 꼴로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나죠? 저도 임페리얼을 좋아하고 즐겨 마시는 편인데.. 저렇게나 많이 판매되고 있을꺼라는 생각은 한번도 못해봤네요^^

숫자 의미
1 1994년 국내 최초 프리미엄 위스키로 탄생
15년 연속 판매 1위의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2 1996년과 2002년 2회에 걸쳐 세계 3위 프리미엄 위스키로 선정
3 임페리얼 트리플키퍼는 보고 듣고 느끼는 3가지 감각을 통해 정품을 손쉽게 확인
8 지난 15년 동안 총 8번의 제품 리뉴얼을 거치며 성장
100 지난 15년 동안 총 8번의 제품 리뉴얼을 거치며 성장
500 세계 최초로 500ml 용량 출시

임페리얼 위상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15년 연속 판매 1위의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라는 점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임페리얼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최첨단 기술로 완성한 세계최초 3중 위조방지캡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


임페리얼은 트리플 키퍼를 통하여 세계최조 3중 위조방지캡을 사용 중 입니다. 제가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중에 하나이죠. 최근 짝퉁양주가 판을 치고 있는 세상에 임페리얼은 정말 믿을만 합니다.

이 정도면 정말 최고의 위스키라고 말해도 되겠죠? 15주년을 맞이하여, 만화가 이현세가 디자인한 임페리얼 1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앞으로도 오랫동안 우리 곁을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